혈액 순환(모세 혈관)

혈액 순환(모세 혈관)

  • 카시스베리의 폴리페놀은 블루베리의 폴리페놀보다 혈액순환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짐
  • 동맥에서의 혈액 응고를 막아주고 줄여주는 효능
  • 안토시아닌은 시각 신경 유두에서의 혈액 순환 향상

정상적인 혈액순환은 우리 건강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혈액이 응고되거나, 혈액이 점점 더 탁해지는 등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심장질환이나 심장마비 등 여러 질병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의 폴리페놀은 블루베리의 폴리페놀보다 혈액 순환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짐

아래의 그래프는 최근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의 폴리페놀이 우리 몸의 혈액순환에 미치는 영향, 특히 얼굴 부위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입니다. 이 실험에서는 33명의 여성들에게 블랙커런트(폴리페놀)를 섭취하게 하고 30분, 60분, 90분 단위로 조사를 했습니다.그 결과, 블랙커런트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 혈액순환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33명의 여성들에게 실험한 결과 카시스 폴리페놀들을 섭취한 그룹이 플라세보를 섭취한 그룹보다 놀랄정도의 혈액순환이 향상되는 것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Effect of Cassis (Blackcurrant Berry) Polyphenols on Improvement of Under-Eye Circles in Human Test Subjects

이 실험에서는 플라세보 그룹 이외에 블루베리 폴리페놀을 섭취한 그룹에 대한 조사도 했는데, 결과는 블루베리 폴리페놀을 섭취한 그룹에서는 전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실험결과, 카시스 폴리페놀은 얼굴 이외에도 몸 전체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3명의 여성들에게 블루베리 폴리페놀, 플라세보 그리고 카시스 폴리페놀을 섭취케 한 결과 카시스 폴리페놀을 섭취한 그룹이 놀랄정도로 혈액순환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ffect of Cassis (Blackcurrant Berry) Polyphenols on Improvement of Under-Eye Circles in Human Test Subjects”

동맥에서의혈액의응고를막아주고줄여주는효능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들, 폴리페놀들 그리고 다당류들(폴리사카라이드들)에 있는 성분들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조사가 진행됐는데, 이들 성분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은 피가 끈적끈적해 지는 것을 막아주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혈액 응고를 잡아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혈액이 끈적끈적해 지는 것을 줄여줌으로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주고, 또한 혈액 응고, 심장 마비, 심장 질환을 비롯해그리고 콜레스트롤 수치 조절까지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의 그림은 적혈구를 가진 건강한 동맥이 바닥에서 형성되기 시작하는 콜레스트롤 입자를 취할수 있게 되는데,
이로인해 플라크 형태로 변해지며 긍국적으로는 동맥을 점거하게 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시각 신경 유두에서의 혈액 순환 향상

이렇게 혈액의 끈적끈적함을 줄여주는 것 외에도,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들은 동맥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며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줍니다. Ikuyo Oguro et.al.에 의해 조사된 내용을 따르면, 30명의 정상 안압 녹내장 환자에게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들을 섭취하게 한 결과, 놀라울 정도로 혈액 순환이 향상되는 것이 눈과 몸에서 나타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