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커런트의 항산화제의 놀라운 힘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커런트의 항산화제의 놀라운 힘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커런트 항산화제의 놀라운 힘: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방사능 물질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는 막강함.

일본최대 일간지(일일 2 2십만 ) 하나인 산케이 신문에서 발표한 놀라운 뉴스!!!

(아래 내용은 산케이 신문에 게재된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블랙커런트는 고령화와 방사능 물질을 막아준다.

최근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항산화제를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들은 방사능 물질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방사능 물질은 몸 안에서 물과 반응하여 활성산소를 생산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여러 질병을 야기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항산화제는 몸 안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방사능 물질과 싸우는 기능 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예를 들면, 눈의 피로나 고령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를 과일이나 채소 중 가장 많이 함유한 것은 바로 블랙커런트(카시스베리)입니다.

항산화제가 부한 음식들이 체르노빌 사로부터 어린이들의 항산화제 수치여준 것이 입증

니혼 의과 대학 교수이자 로미토콘드리아와 세포식물학자로 널리 알려진 오오타 시게오 교수에 의하면 “1986년에 체르노빌 핵 참사가 일어났을때, 근처에 살던 많은 사람들이 다량의 방사능에 노출되어 몸 안의 항산화 수치가 엄청나게 줄어든 것을 알게됐다. 이 때 방사능에 노출된 어린이들에게 항산화제가 함유된 비타민을 먹게 한 결과, 항산화제 수치가 엄청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사능에 의한 손상의 80% 이상이 활성산소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즉, 이 것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을 받게 됐다”고 하였습니다. 오오타 교수는 활성산소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식품의척도로 과일들이나 야채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오타 교수에 의하면, 짙은 색깔의 빨강, 초록, 노란색의 톤을 가진 야채나 과일들이 항산화제 효과가 있어 이를 매일 먹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방사능이 직접적으로 몇몇 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더라도, 암의 유일한 원인이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다른 여러 가지 원인들이 결합되어 발생한다고 보는데 예를 들어 흡연, 비만, 과일이나 야채 섭취의 결핍 등을 꼽고 있습니다. “방사능 노출에 대한 너무 심한 우려는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다”고 오오타 교수는 조언했습니다.

블랙커런트가 블루베리나 빌베리보다 항산화제가 등히 높다고 발표
베리들이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베리들 중에서도 블랙커런트의 항산화제 파워가 아래의 도표에서 보이는 것처럼 가장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뉴질랜드 정부 산하 연구기관인 호트연구소(HortResearch Institute)에서 진행된 항산화제 성분 비교실험(아래 도표 참조)에 의하면, 블랙커런트는 블루베리나 빌베리보다 뛰어난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산화지수(ORAC value)는 과일 선택에 있어 기준이 될 것이며, 블랙커런트는 현존하는 과일 중 최고의 항산화 지수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항산화지수(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 ORAC)는 항산화제 파워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종종 항산화지수가 건강 기능 식품이나 건강 음료에 표시되는데 이는 많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정보를 기준으로 제품 선택을 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블랙커런트의 항산화지수는 기존의 어떤 과일이나 채소보다도 항산화지수가 높다는 사실입니다.

일본 블랙커런트 협회, 블랙커런트가 내장 진행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발표
일본의 카시스(블랙커런트) 협회에서는, “블랙커런트는 여러 증상에 효과있는데, 그 중 녹내장의 진행을 억제하여 준다”고 최근 학술회 미팅에서 발표했습니다. 또한 “그동안 일본 사람들은 블랙커런트를 하나의 과일로 먹었는데 지진 이후 방사능 노출로 인한 우려로 소비자들로부터 블랙커런트 효과에 대한 많은 질문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에서 섭취하는 대부분의 블랙커런트는 뉴질랜드와 그 외의 나라에서 수입
일본에서 블랙커런트는 아모리 시와 그 외의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나, 일본에서의 재배는 연간 약 5 톤 정도 밖에 수확되지 않습니다. 그 외의 물량은 대부분 뉴질래드와 그 외의 나라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배합의 산성도를 가진 블랙커런트 주류는 젊은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아직도 블랙커런트는 일본 국민들에게 친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본 카시스(블랙커런트) 협회는 블랙커런트가 탁월한 효능의 항산화력과 고령화를 막아주는 강력한 효능의 과일로 알려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2011년 6월 29일자, 산케이신문
번역: Just the Berries PD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