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우주비행사들은 왜 우주에서 블랙푸드, “블랙커런트”를 먹을까?

중국의 우주비행사들은 왜 우주에서 블랙푸드, “블랙커런트”를 먹을까?

2012년 6월 16일 토요일, 중국 간쑤 지방의 서쪽에 위치한 JINQUAN 위성 발사 센터에서 우주선을 발사했습니다.

우주선에는 중국 최초의 여자 우주비행사인 Liu Yang을 포함한 3명의 비행사가 탑승하고 있었고, 메인 우주선은 지구 궤도의 300km 이상 지점에서 또다른 우주선과 도킹하도록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일요일에 세 명의 중국인 우주비행사들은 우주 캡슐을 원형궤도 모듈로 도킹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중국 우주비행사 연구 & 훈련 센터의 Li Ying 박사는 CCTV와의 인터뷰를 통해 “과거의 우주비행사들은 우주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에 비스킷이나 다른 압축 음식을 먹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3명의 메인 우주선 비행사들과 두번째 우주선을 위해 일반적인 우주 식품 식단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바로 메인 우주선에 공급되는 맛있고 영양가있는 중국 음식 뿐만 아니라, 우주비행사들의 식단에 주로 블랙커런트를 포함한 블랙푸드가 공급되는 것입니다. 블랙푸드는 우주비행사들의 항상화 능력과 면역 체계 기능을 향상시켜 예측불가능한 우주환경에서도 활동적이고 효과적이게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번에 특별히 제공되었습니다. 우주 궤도의 가혹한 환경에서 일하는 우주비행사들에 대해 계속되는 우주 비행은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몸의 능력을 낮출 것이라는 일부 과학과 의학적인 우려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약해진 면역 체계와 몸 안에 잠재되어 있던 바이러스들의 활동이 그 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사선은 혈액과 면역 체계를 만드는 골수 줄기 세포에 단기 및 장기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데, 우주선 내부가 너무 좁기 때문에 약해진 면역 체계와 체내의 활성된 바이러스들은 급격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012년 6월 20일 발행된 건강 신문에 따르면, 우주에 있는 동안 메인 우주선의 3명의 우주비행사들의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3가지의 블랙푸드 과일(블랙커런트 Blackcurrant, 블랙 토마토Black tomato, 오디 Mulberry)가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블랙커런트의 주성분은 안토시아닌으로, 혈액 순환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2011년 3월 11일 일본 후쿠시마 원자로 붕괴 직후, 일본 주요 신문은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도 있으며, 방사선 물질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보호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http://www.visionsmartcenter.com/news.php?news_id=4).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은 체르노빌 핵 참사를 경험한 아이들의 항산화 수준을 향상했다”,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방사성의 악화를 방지함으로써 면역 체계 건강을 지지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비젼 스마트 센터에서는 200mg 이상의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영양 기능 식품인 비젼 스마트 500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Vision Smart 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양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가장 효과적인 양이라고 입증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