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환경으로부터 자녀의 눈 보호

유해환경으로부터 자녀의 눈 보호

어린이의 근시율이 현저하게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의 과학자들은 수년간 눈 건강과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치료법을 연구해왔으며, 그 결과, 블랙커런트 폴리페놀, 아스타잔틴, 주요 필수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천연성분이 눈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깨끗하고 선명한 시력 유지

키즈 비전 스마트에 함유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의 천연 안토시아닌(폴리페놀류)과 아스타잔틴의 강력한 활동은 눈 부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세포에 신선한 영양분을 공급하고 혈관 내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함으로써 눈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많은 연구결과가 어린이의 눈이 올바르게 발달하도록 돕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장기간에 걸친 눈의 손상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일본 메이지대학은 최근 임상실험에서, 21명의 정상인에게 블랙커런트 혹은 플라세보(외관은 약제와 같지만 약리활성이 없는 것)를 투여하고 2시간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도록 한 후 피로도를 조사한 결과, 블랙커런트를 섭취한 군은 플라세보군보다 눈, 목/머리, 팔, 어깨, 허리 등 모든 부위에서 피로도가 놀라울 정도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이지대학 연구 결과 “블랙커런트의 안정피로 향상 효과에 관한 주관적


일본 도야마대학에서 실시한 또다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 결과, 아스타잔틴 보충이 54%까지 시각 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타잔틴 투여에 따른 VDT 증후군으로 인한 눈 피로 증상 변화에 대한조사 결과

눈에 유해한 산화적 손상 방지

활성산소는 세포에서 전자를 빼앗아 체내 세포 구조를 손상시키는 즉, 세포를 산화시키는 위험물질이며, 이러한 손상은 여러 질환과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됩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눈의 산화 스트레스 및 피로가 어린이가 근시에 걸리는 주된 요인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아스타잔틴과 천연 블랙커런트 폴리페놀이 높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연구자들은 두 항산화 물질이 눈 주변에 미치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 두 물질은 눈 부근에서 활성산소를 직접적으로 억제하여 눈의 손상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부분의 다른 항산화물질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두드러진 효과를 보였습니다.

다양한 음식의 항산화력을 평가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항산화지수(ORAC)를 측정했습니다. 항산화지수란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능력을 뜻합니다. 아래 항산화지수 비교분석 그래프에서 보여주듯이,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는 다른 과일보다 항산화효과가 두드러지게 높은 뛰어난 효능을 가진 열매입니다. 블루베리와 같이 높은 항산화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진 과일과 비교해도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요 과일 항산화지수 비교 분석

눈 발달을 위한 중요 비타민 및 미네랄

많은 연구를 통해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여러 종류의 비타민 및 미네랄은 정상적인 성장과 활동을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눈 건강에 대한 역할을 살펴보면, 비타민A는 정상적인 시각기능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분자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엽산, 비타민 B12, 아연은 정상적인 세포 분열과 성장의 많은 부분에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기 신체 및 눈의 자연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