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질환의 원인

뇌 질환의 원인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 수치는 뇌 건강 전체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노화로 인한 치매 등의 뇌 질환 환자는 도파민 수치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파민 수치를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은  과산화수소와 산화 스트레스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은 이러한 유해한 과산화수소로 인한 손상을 억제함으로써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노화로 인한 치매를 예방 및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블랙커런트 안토시아닌이 도파민 수치를 감소시키는 주요 원인인 과산화수소의 발생 및 활동을 억제

도파민 수치 향상 효과 

뉴질랜드 원예 및 식품연구소가 뉴질랜드 블랙커런트, 산화 스트레스, 도파민 수치, 뇌 건강과의 상관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블랙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이젠베리, 크랜베리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도파민 수치를 향상시키는것이밝혀졌습니다.

뉴질랜드 원예 및 식품연구소 연구: 뇌 건강과 도파민 수치 비교표

신체에 가장 이로운 파이토케미컬 물질 중 하나인 폴리페놀, 특히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제 역할을 하여 눈 건강, 뇌 건강,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물질로서, 위 연구는 안토시아닌이 체내의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산화 스트레스 조절 능력

“세포가 산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연적인 자기방어기능으로써 이를 해소하기 위해 활성산소가 집중적으로 증가하고 세포는산화적 손상을 입게된다. 연구결과는 블랙커런트의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사결과 : 뉴질랜드 블랙커런트의 건강증진효과(Health Enhancing Properties of New Zealand Blackcurrants)

모든 종류의 안토시아닌이 뇌 건강에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비전 스마트 터에서 사용하는 오염되지 않은 천연자연의 뉴질랜드  농장에서 자란 블랙커런트는 뇌 건강뿐만 아니라 눈, 심혈관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진: 저스트 더 베리스의 뉴질랜드 재배 농장)
 

플라보노이드와 뇌 건강

미국 생리학 및 약리학 저널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노화로 인한 치매가 발병한다는 사실과 함께 블랙커런트의 플라보노이드가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높은 항산화력을 가진 블랙커런트 중에서도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의 항산화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뉴질랜드 블랙커런트의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조직 손상을 막아주고 뉴런세포를 보호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산화 스트레스의 증가  요인

산화스트레스가 증가하는 원인은 환경오염, 영양가가 낮은 식사, 노화 등 다양하며, 모든 요인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산화스트레스 억제력을 가진 블랙커런트를 생활 속에서 매일 섭취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 증가를 억제하고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노화로 인한 치매 등과 같은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Although may individuals feel that genetics is the leading risk factor of brain illnesses, there are actually numerous environmental and health-related causes for the diseases.